르노삼성, QM3·클리오 전용 HUD 출시..ADAS도 선택사양으로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 2018.08.03 15:36

SM6에 파워 트렁크 옵션 추가

QM3 및 르노 클리오 전용 HUD/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QM3 및 르노 클리오 전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와 ADAS(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울러 중형세단 SM6는 파워 트렁크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는 운전자 대시보드 상단에 거치,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여주는 장치다.

차량에 적용된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안내 정보 기능 등을 제공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II'가 장착된 모델에 탑재할 수 있다.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이다. 가격은 28만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QM3와 르노 클리오를 위한 ADAS는 '차선이탈 경보'(LDW), '전방추돌 경보'(FCW), '차간거리 경보'(DW), '앞차 출발 알림'(FVSA) 등 기능이 적용됐다.


품질보증 기간은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이며, 가격은 35만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한편 SM6 파워 트렁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에, 운전자를 고려한 안전 기능을 더한 액세서리다.

파워 트렁크는 차량에 위치한 버튼(트렁크 내외부 및 운전석)과 스마트키를 통한 원격제어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키 버튼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트렁크를 닫을 수 있다.

파워 트렁크는 SM6의 모든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69만9000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SM6 파워 트렁크의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