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24시간 365일 계좌가입' 비대면 채널 강화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18.07.20 08:36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영업점 내방보다는 비대면 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흐름에 맞춰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 확대, 금융상품마켓 및 올원뱅크 고도화 등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지난 13일부터 비대면 입출식계좌 가입시간을 24시간 365일로 늘리고, 대출상품도 주말에 가입하도록 비대면 채널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했다.

또 오는 11월 '금융상품마켓'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비대면 상품가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고객 특성 및 니즈를 고려한 고객 맞춤형 상품가입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AI(인공지능)기반으로 신속·정확한 금융 상담이 가능한 ‘올원챗봇’과 저렴한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구입 가능한 ‘농·축산물 특가 상품 전용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올원뱅크 3.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올원뱅크', '스마트뱅킹' 등 기존 비대면 채널을 강화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상품가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PUSH 알림 서비스 등으로 금융·비금융정보 제공을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5일부터 10월25일까지 3개월간 '올원뱅크',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24시간 365일 잠들지 않는 NH농협 은행 통큰 이벤트'를 실시해 경품 및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3. 3 [영상] 가슴에 손 '확' 성추행당하는 엄마…지켜본 딸은 울었다
  4. 4 [단독] 19조 '리튬 노다지' 찾았다…한국, 카자흐 채굴 우선권 유력
  5. 5 1년에 새끼 460마리 낳는 '침입자'…독도 헤엄쳐와 득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