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필름 심층분석으로 1위 업체 성장성 재평가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 2018.07.19 04:01

[2018년 상반기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SKC코오롱PI에 대해 작성한 '폴리이미드(PI)의 무한한 가능성' 보고서로 6월 베스트리포트에 선정됐다.

김 연구원은 25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통해 PI 필름시장 1위 업체인 SKC코오롱PI를 심층 분석했다. 사업부문별 PI 필름의 성장성을 다르게 측정해 밸류에이션을 구하는 등 분석에 섬세함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PI 필름은 주로 산업용으로 사용됐다가 2000년대 초 FPCB(연성인쇄회로기판)용 소재로 이용되면서 시장이 빠르게 확대됐다. SKC코오롱PI가 생산하는 PI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 내열성과 내화학성이 뛰어나 우주·항공 산업 등에 절연 및 방열소재로 사용된다.

김 연구원은 "플렉서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채용 증가와 스마트폰 프리미엄화로 PI 필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SKC코오롱PI는 꾸준한 증설을 통한 1위 업체로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애플 아이폰 신모델의 PI 채용에 따라 SK코오롱PI 매출액 증가율이 올해 29%, 내년 27%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
  4. 4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
  5. 5 "연락 두절" 가족들 신고…파리 실종 한국인 보름만에 소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