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경영진 워크숍 "고객중심, 지속가능 혁신" 공유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18.07.15 10:34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
K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 허인 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첫 순서로는 전체 경영진들이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진행됐다. 또 디지털부서 실무 직원들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 사례를 강연했으며, 기업여신·리서치·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돼 운영 중인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시연했다.

아울러 청년(Young/Youth)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특강,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 그룹 전략인 '레이스(RACE) 2018'의 12개 세부 아젠다 관련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 등이 이어졌다.


특히 윤 회장은 최근 홍콩·싱가포르 IR(투자설명회), 대통령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방문한 인도 등에서 직접 들은 투자자들의 목소리와 시장 상황을 경영진들과 공유했다.

KB금융 그룹 관계자는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화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 번 강조한 자리"라며 "모든 경영진들이 그룹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