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순서로는 전체 경영진들이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진행됐다. 또 디지털부서 실무 직원들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 사례를 강연했으며, 기업여신·리서치·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돼 운영 중인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시연했다.
아울러 청년(Young/Youth)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특강,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 그룹 전략인 '레이스(RACE) 2018'의 12개 세부 아젠다 관련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 등이 이어졌다.
특히 윤 회장은 최근 홍콩·싱가포르 IR(투자설명회), 대통령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방문한 인도 등에서 직접 들은 투자자들의 목소리와 시장 상황을 경영진들과 공유했다.
KB금융 그룹 관계자는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화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 번 강조한 자리"라며 "모든 경영진들이 그룹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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