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색조'로 더 화사해진 제이준 "종합화장품 기업 도약"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18.07.12 13:34

11일 닥터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 론칭...中 왕홍 등 300여명 초청

서울 서초구 반포 세빛섬에서 열린 화장품 '닥터 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i Know i ONE)의 론칭 행사

제이준코스메틱이 더마 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론칭하고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한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전날 서울 서초구 반포 세빛섬에서 화장품 '닥터 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i Know i ONE)'의 론칭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닥터 제이준은 3가지 라인, 15개 제품의 더마 화장품이다. 더마 화장품은 피부 해결책을 제시하는 고기능성 화장품을 의미한다. 고수분 제품으로 구성된 소스큐어, 미백 화장품 메가 브라이트,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AC 솔루션 등의 라인을 갖췄다.

닥터제이준은 EWG그린등급의 화장품 성분을 사용해 어린이가 사용해도 안전하고, 전 제품 임상시험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 라인별 숫자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색조화장품 '아이 노우 아이 원'은 20~24세의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색조화장품을 사용하는 중국 여성의 90%가 18~35세이고, 이 가운데 코어 소비층이 20~24세이다. 베이스, 포인트, 케어 등 6개 라인, 51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아이 노우 아이 원'은 단순히 단점을 가리는 분장이 아니라 피부와 밀착된 색조 화장품"이라며 "단 하나의 제품으로 손쉬운 터치, 나만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구 반포 세빛섬에서 열린 화장품 '닥터 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i Know i ONE)의 론칭 행사

제이준코스메틱은 연간 3억장의 마스크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닥터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 론칭을 통해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증권업계는 제이준코스메틱이 기존의 탄탄한 중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기초와 색조 화장품 등 매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제이준코스멘틱은 매출의 88%가 중국에서 발생하고, 이 가운데 98%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올리고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이날 론칭 행사에 중국 왕홍(중국 온라인 유명인사)과 현지 대형 유통 관계자 등 300여명을 초청했다. 왕홍들은 행사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중계해 눈길을 끌었다. 또 '닥터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을 직접 사용해보고 소감을 전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닥터제이준'의 모델로 이서진, '아이 노우 아이원'의 모델로 신인 모델 5명을 발탁한 상태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준비해 3분기부터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증권업계도 현재 3% 수준인 기초 화장품 매출이 연간 20% 비중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3분기 마스크팩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기준 92%에 달하는 높은 마스크팩 판매 비중은 기초 라인 확대를 통해 점차 해소될 전망"이라며 "3분기 성수기에 외형과 이익이 동시에 성장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구 반포 세빛섬에서 열린 화장품 '닥터 제이준과 아이 노우 아이 원(i Know i ONE)의 론칭 행사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