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주간 코인 날씨 방송 '코인캐스트' 1기 모집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 2018.07.10 15:14
국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이 가상통화와 날씨를 접목한 신개념 방송 프로그램 '빗썸 코인캐스트 : 주간 코인 날씨'를 담당할 코인캐스터 1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통화 시세 동향과 주요 이슈를 날씨 예보 형식으로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한다. 8월 말 첫 방송을 목표로 빗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코인캐스터는 매주 방송을 통해 정보와 재미를 전하며 빗썸의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가상통화 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20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NS 사용자와 각종 방송 경력자는 우대한다.

심사과정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이력서와 1분 PR 영상으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외부 심사위원이 배석한 2차 인터뷰와 3차 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최종 선발과정에서 고객 투표 70%, 내부 심사 30%의 비중으로 점수를 합산해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별도 계약 후 빗썸 코인캐스터로 6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200만원의 특별 활동지원금과 함께 매회 10만원의 출연료와 별도의 의상, 메이크업 비용을 지원받는다.

모집기간은 이달 18일까지이며 이메일(bithumb_pr@bitcash.com)을 통해 접수한다. 3단계 심사를 거친 뒤 다음달 10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빗썸 코인캐스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빗썸 카페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이고도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며 가상통화 시장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새롭게 준비하는 코인캐스터에 끼와 재능을 지닌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보다 알차고 매력적인 방송 컨텐츠가 완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아이가 화상 입었네요"…주차된 오토바이에 연락처 남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