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신중년 뉴스타트 아카데미 입학식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07.07 15:01

중년층 대상 무료강좌 연속 개설

경동대학교는 지난 6일 경기도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신중년 뉴스타트(New start) 아카데미 입학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양주시 김순길 교육진흥원장, 경동대 이윤묵 평생교육대학장과 교수들, 수강생 등 모두 50여 명이 참석했다.

양주시와 경동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신중년 뉴스타트 아카데미는 중년 대상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달부터 10월까지 이어진다.

강좌는 약초, 업-싸이클링, 합창, 드론 아카데미 등 4개이며 양주시 지원에 따라 수강료는 무료다.

양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민의 인문적 소양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경동대와 함께 운영했던 '5060 인생설계 아카데미' 만족도 조사를 참고해 준비했다"며 "강사와 학습자간 쌍방향 소통의 실습 위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대는 중년 대상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개설한 가운데 이달에는 경기북부 40세 이상 중년을 대상으로 '동네행복 이야기'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북부 지역의 전통소리에서 현대음악까지를 삶과 엮어 다루는 무료 인문학 강좌이다.

동네행복 이야기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및 구리, 남양주 주민이면 수강 가능하며, 이달 26일부터 10월 중순까지 매주 목요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수강생 40명은 이달 20일까지 경동대 평생교육원(031-869-9784)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3. 3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