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 환경의 날 '국민포장' 수상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06.25 14:12

협력적 거버넌스에 관한 연구와 공익활동으로 국가와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에 기여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정보관리보안학과 교수가 지난 5일 환경부가 연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國民褒章)을 받았다.

이낙연 국무총리, 김은경 환경부 장관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시민단체, 기업, 학교 등 사회 각 분야의 유공자 38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수길 교수(사진)는 지난 2002년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민관협력) 구축'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이래, 15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와 공익활동으로 국가와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에 헌신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오 교수는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지방추진단 위원과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냈고, 현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정책자문위원,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연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오 교수는 "학문과 공익활동의 조화를 추구하는 학자가 되도록 정진하는 계기로 삼아,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콘텐츠로 활용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7월 12일까지 실시하는 2018학년도 후기 모집에서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를 통해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