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토론회-20일]포스코 CEO 선출,국회도 관심사

머니투데이 조철희 기자 | 2018.06.20 04:31

[the300]박광온·권칠승 의원, '포스코 미래 50년을 위한 3차 긴급좌담회' 개최

20일 국회에선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주최로 '포스코 미래 50년을 위한 3차 긴급좌담회'가 열린다.

포스코 경영 정상화 과제와 투명한 CEO(최고경영자) 선출방안은 무엇인지, 대주주인 국민연금의 역할은 무엇인지 논의한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가 '국민기업 포스코의 CEO 리스크 해소를 위한 국민연금의 역할'을 기조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정휘 바름정의경제정의연구소 대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최요한 경제평론가가 참여한다.

권칠승 의원은 "국민기업 포스코의 CEO 선출은 정부와 정치권이나 포스코 내부에 있는 소수가 가진 사적인 권력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일으킨 라돈 침대 사태에 대한 대책 토론회가 열린다. 생활 속에서 발견되는 방사능 문제의 실태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또 개헌 이슈와 함께 주목됐던 국가 권력구조 개편에 대해서도 다시 토론이 이뤄진다. 김두관·박성중·윤영일 의원실의 국회 국가재조포럼이 주최한다.

[의원실 행사]


*포스코 미래 50년을 위한 3차 긴급좌담회
-10:00,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
-박광온 의원실, 권칠승 의원실

*라돈침대 사태를 통해 본 생활 속 방사능 실태와 대응방안 토론회
-14:00, 의원회관 신관 제1세미나실
-김성수 의원실, 박정 의원실, 한정애 의원실

*권력구조 개편, 어떻게 할 것인가?
-10:00,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국회 국가재조포럼(김두관 의원실, 박성중 의원실, 윤영일 의원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