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18.06.13 10:12
지난해 8월 베트남에서 열린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행사 모습 /사진제공=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8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가할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8~14일 캄보디아 프놈펜과 씨엠립에서 문화체험과 봉사활동, 다문화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은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등 30명으로 구성된다. 신청자 중 방문경험, 신청사유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왕복 교통비와 숙식비용, 문화체험비용 등 일체의 경비는 재단에서 지원한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재단이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 겸 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세계 속의 한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