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커피 주문부터 제조까지?..탐앤탐스 로봇 바리스타 사업 추진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06.07 10:46

탐앤탐스-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 바리스타 MOU 체결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대한민국 대표 로봇 '휴보'를 개발한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로봇 바리스타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개발에 탐앤탐스가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커피 머신 작동 및 라테 아트를 만드는 로봇을 개발하는 데 주문부터 제조, 음료 제공의 단계까지 바리스타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데 적극 협력한다.

이를 통해 탐앤탄스는 로봇과 인간이 협업하는 코워킹 스토어(Co-working Store)를 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또 해외 매장에도 론칭해 대한민국의 진일보한 커피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이 고객 최접점에 있는 커피전문점에서는 어디까지 발휘될 수 있는지 우리나라 로봇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로봇 바리스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며 "로봇 바리스타 사업이 고객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우리나라 인공지능 비즈니스 환경을 새롭게 개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이스트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 센터에서 지난 2011년 창업한 벤처 기업으로 대한민국 대표 로봇 '휴보'를 개발했다.

미국 국방부에서 주최한 재난로봇대회 DARPA 로보틱스 챌린지에서 세계 우수 기관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로봇 기술력을 인정 받아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한 유수의 투자처로부터 100억 원을 투자 받기도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