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글로벌 EOS 밋업'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 2018.05.30 17:02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가 최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리셉션홀에서 글로벌 EOS(이오스) 밋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페이게이트는 EOS를 포함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안전하고 투명한 기초 인프라가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금융업자인 페이게이트가 보유한 자금세탁방지와 고객알기 기능에 대한 노하우로 이오스 블록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블록체인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튼튼한 컴퓨팅 파워는 물론 각종 외부 공격에 대비할 수 있는 충분한 보안 인프라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건전한 생태계에 필요한 자금세탁방지 기능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또한 중국, 일본, 캐나다, 미국 등 13개 블록체인 프로듀서 후보들은 서로의 공약을 공유하며 강력한 EOS 연대에 대해 약속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오는 8월 중 NHN과 함께 블록체인 스토리지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쉽고 편하게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글로벌 EOS 밋업'에서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페이게이트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