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수상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 2018.05.25 13:22

160여개의 거래기관, 7300여개 펀드 자산을 보관∙관리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더 아시안 뱅커 파이낸셜마켓 어워드 2018’에서 사혜난 KB국민은행 수탁사업부장(가운데)이'한국 최우수 수탁은행' 부문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더 아시안 뱅커 파이낸셜마켓 어워드 2018(The Asian Banker Financial Market Awards 2018)’에서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Custodian Bank of the Year in South Korea)'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국내∙외 자산운용사, 정부기관, 보험사 등 160여개의 거래기관, 7300여개 펀드 자산을 보관∙관리하는 국내 최대 수탁기관이다. 또, 안정된 전산시스템 구축 및 최고 수준의 전문인력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말 기준 국내 수탁시장에서 총자산수탁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변액보험 시장에서도 보험자산 수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국내투자 부문에서도 국내은행 중 가장 많은 자산을 수탁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4년 연속 '한국 최우수 수탁은행'을 수상하게 된 것은 고객사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과 수탁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사들이 믿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탁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2. 2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3. 3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