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사회적경제조직과 업무협약 체결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05.23 23:22
대구대학교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최근 대구·경북 소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7기 창업팀 등(이하 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회·경제적 영역에서 공공 이익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 김영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소장을 비롯해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사회적경제조직 제품·서비스 우선 구매 △좋은 일자리 창출에 공동 협력 △지역공동체 발전 △사회적경제 특성이 반영된 금융 시스템 구축 협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김영한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경제적 소외를 극복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역청년들의 사회적 경제활동 참여 증대와 인재 육성, 지역발전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는 ㈜씨앗드림, ㈜앨리롤하우스, 협동조합 복합문화예술공간다다 등 20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