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서비스에 블록체인 기능 공급

머니투데이 유희석 기자 | 2018.05.16 13:42

AWS 통해 기업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프로그램 제공… 내부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 지원 서비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물류센터 모습. /AFPBBNews=뉴스1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클라우드컴퓨팅 자회사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1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컨센시스는 이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업으로 기업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칼레이도(Kaleido)'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칼레이도는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고객사가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반의 내부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 컨트랙트란 사전에 설정한 일정한 조건에 따라 거래나 어떤 기능이 작동하도록 강제하는 시스템이다.

칼레이도 개발자 스티브 카브니는 "블록체인 사용이 지금보다 극적으로 쉬워지지 않는다면 기업들의 블록체인 투자도 곧 멈춰질 것"이라며 "칼레이도를 통해 기업들이 블록체인 개발 속도는 올리면서 비용은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칼레이도는 특히 AWS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개발돼 기존 AWS 고객이라면 마켓플레이스(AWS용 소프트웨어 스토어)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AWS의 파트너쉽 담당자인 조슈아 호프만은 "컨센시스가 구축한 획기적이고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를 보게 돼 흥분된다"면서 "칼레이도를 통해 고객들이 블록체인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AWS의 나머지 서비스와도 매끄럽게 통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4. 4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5. 5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