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AI 광고솔루션 '아드리엘'에 투자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 2018.05.16 11:02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스타트업 팩토리'(이하 D2SF)가 AI(인공지능) 기반 광고 최적화 솔루션 업체 아드리엘(대표 엄수원, 올리비에 듀센)에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드리엘은 AI 기술을 활용해 비전문가도 적은 예산으로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해당 솔루션은 3~4가지 질문에 답하면 광고 타겟, 채널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배너 광고 자동 생성 기술을 활용하면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도 최적의 배너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아드리엘의 공동 창업자들은 AI 데이터 분석 솔루션 스타트업을 창업, 성공적으로 엑시트(Exit, 투자회수)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드리엘은 글로벌 광고 에이전시와도 긴밀한 파트너쉽을 구축해 한국뿐 아니라, 북미 및 유럽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네이버 D2SF의 양상환 리더는 "아드리엘은 기술과 비즈니스 측면에서 뛰어난 역량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며 "AI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녹여내 글로벌 진출을 고려하고 있어 네이버, 라인과 협력 가능성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