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동 프리미엄 TV시장 공략…'QLED TV' 첫 출시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 2018.05.16 09:42

삼성전자, 중동 현지서 65인치 이상 TV시장 점유율 49%로 1위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두바이의 JW 마르퀴스(JW Marquis) 호텔 69층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서 중동 지역 최초로 2018년형 QLED TV 출시 행사를 열었다. 1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중동 현지인들이 보통 손님을 맞이하는 마즐리스 공간에서 참석자들이 삼성 QLED TV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중동에 'QLED TV'를 처음 출시하고 현지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 JW 마르퀴스 호텔에서 2018년형 QLED TV 출시행사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지 부호 등을 대상으로 QLED TV의 '컬러볼륨 100%'와 탁월한 명암비, 최고 수준의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화질을 강조했다. 리모컨 하나로 TV와 주변 기기를 한번에 제어하는 '삼성 원 리모컨'(Samsung One Remote) 기능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현재 중동 TV시장에서 점유율 36%(금액기준)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6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49%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중동 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 덕분에 동남아와 함께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고 있다.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 수준이다.

명성완 삼성전자 중동총괄장(부사장)은 "2018년 QLED TV 출시로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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