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오상욱 선수, 국제그랑프리대회서 사브르 금메달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05.14 17:26
대전대학교 펜싱부 오상욱 선수가 지난 11~13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한 국제그랑프리 남자 사브르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64강전부터 순항을 이어오던 오 선수는 결승에서 이탈리아의 루카 쿠라톨리를 15대 8로 가볍게 물리치며 차세대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지난달 개최한 '제 56회 전국 남·녀 종별 펜싱선수권대회'에서 사브르 부문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오 선수는 이어 진행된 국제그랑프리 대회까지 출전하는 등 강행군에도 불구, 좋은 성적을 거둬 박수를 받았다.


대전대 펜싱부 도선기 감독은 "오상욱 선수는 탁월한 신체조건에 기술까지 겸비한 훌륭한 선수"라면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인 만큼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 선수는 오는 8월 개최되는 제 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의 사브르 2관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3. 3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4. 4 "나가" 쩌렁쩌렁 야유 사라졌다…홍명보, 웃으며 "이유 모르겠다"
  5. 5 오션뷰 내세웠는데도 "비싸요, 안 사"…눈물의 '억대 할인' 이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