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는 지난 3월 공공자산 처분 시스템인 ‘온비드’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전담관리 중인 국유 일반재산에 대한 연간 약 4만여 건의 대부·매각 계약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확대했다.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은 종이나 인감 대신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계약서를 작성하고 전자서명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시스템으로, 계약서는 공인된 국가 공인 전자문서센터에 전자파일로 보관되어 계약서 위·변조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국유재산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의 확대로 이용 고객의 편익이 증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캠코는 다양한 업무분야에서 국민 불편사항 해소와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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