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쿤글로벌, '2018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 2018.05.14 12:15
독립몰식 월경직판 플랫폼을 개발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있는 해외직판 전문기업 ㈜티쿤글로벌(대표 김종박)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2018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주)티쿤글로벌, '2018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사진제공=(주)티쿤글로벌
‘2018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유망 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수출액 500만달러(한화 53억원) 이상의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심사해 최종 선정자를 결정했다.

㈜티쿤글로벌은 지난 해 국내 중소기업이 외국에 207억원 이상을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해외직판의 무한 성장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최종적으로 이번 ‘2018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2021년까지 2억원 한도 내에서 마케팅비용 지원, R&D지원, 인력, 금융, 지식재산,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다.

㈜티쿤글로벌의 김종박 대표는 “티쿤은 앞으로도 국내 및 해외의 중소기업들이 원하는 나라 어디로든 해외진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티쿤을 지지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티쿤글로벌은 지난 2015년 ‘월경직판 독립 전상몰’이라는 새로운 전상몰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 현재까지 한국과 일본, 중국, 미국, 싱가포르 등에서 판매자가 원하는 형태의 독립적인 월경직판 전상몰 41개가 개설됐다.

티쿤은 티쿤 플랫폼을 이용해 해외에 물건을 판매하는 창업주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협력법인 제도 등의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해외 어디에서나 현지화된 월경직판 독립 전상몰을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엄마, 우리반은 나만 한국인이래"…학교가 달라졌다
  2. 2 "안세하 폭행 가담한 배우 또 있다"... 동창들 증언 쏟아졌다
  3. 3 "한국 축구 '부패' 있다는데" 요르단 기자 깜짝 질문…홍명보 답은
  4. 4 학폭 가해자 된 연예인 딸, 피해자는 사과 거절…"생기부 기록 남나요?"
  5. 5 "목욕탕서 짝 바꿔가며" 북한 고교생 '충격의 집단 성관계'…결국 칼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