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홍 신 교수, 해외 학술대회서 '우수 논문상'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04.25 20:50
한동대학교는 홍 신 전산전자공학부 교수(사진)가 최근 열린 '제11회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검증을 위한 학술대회(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ftware Testing, Validation and Verification, 이하 ICST)'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전기·전자기술자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이하 IEEE)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스웨덴 베스테로스에서 열렸다.

IEEE ICST는 전 세계의 연구원, 과학자, 엔지니어가 소프트웨어 테스팅·검증 분야 △연구 결과 △아이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국제 학술 대회다. 이번 학술대회에 논문 119개가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친 논문 30편 중 3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홍 신 교수는 카이스트와 공동연구를 통해 저술한 '파괴적 소프트웨어 검사: 변이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테스트 탐색 범위 확대(Invasive Software Testing: Mutation Target Programs to Diversify Test Exploration for High Test Coverage)'로 이 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소프트웨어 변이 분석을 소프트웨어 자동 테스팅에 접목해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분석의 한계점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홍 교수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카이스트를 오가며 공동 연구했던 수고가 결실을 얻어 기쁘다. 새로운 시도였기에 결과물을 얻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이 시간을 함께한 공동연구자 김윤호 박사와 김문주 교수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동대에 부임한 이후 처음으로 국제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많은 연구자가 정진하는 모습에서 용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한동대 학생을 비롯한 국내 관련 연구자와 함께 연구해 좋은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이스트에서 컴퓨터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홍 신 교수는 지난 2016년부터 한동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의 주요 연구 분야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분석이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