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北 핵실험장 폐쇄, 아주 좋은 소식"

머니투데이 배소진 기자 | 2018.04.21 09:27
/사진=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실험 중단 발표에 대해 "전세계에 있어 아주 좋은 소식"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북한이 모든 핵실험을 중단하고 주요한 실험장을 닫기로 합의했다"며 "이것은 북한과 전세계에 있어 아주 좋은 소식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큰 진전이다! 우리의 회담을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북미 정상회담은 5월 초~6월 사이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조선중앙통신은 앞서 20일 열린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 전원회의에서 핵실험 및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를 중단하겠다는 내용의 결정서를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경제건설과 핵무력 건설 병진노선의 위대한 승리를 선포함에 대하여'라는 결정서를 통해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할 것이며 앞으로 '사회주의 경제 건설'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