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WA, 제1회 청소년 끼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 2018.04.17 12:11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의 재능을 활용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를 홍보하는 ‘제1회 청소년 끼 공모전’을 4월 17일(화)부터 개최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제1회 청소년 끼 공모전' 개최/사진제공=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더 나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더 많은 국민들이 해당 서비스를 알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 분야는 ▲1인 방송 영상물 ▲서울역 광장의 조형물 디자인 ▲체험‧봉사활동 참여 사진 등 3개 분야이다.

1인 방송 분야는 최근 청소년의 주요 관심 채널이며, 달라진 미래직업의 우선순위로 떠오른 ‘1인 방송(BJ)’을 활용하여 e청소년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도록 개성 있게 소개하는 영상 미디어 작품을 공모하는 것이다.

조형물 디자인 분야는 유동인구가 밀집된 서울역 광장 중앙에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조형물이 세워져 있으나, 유동객의 시선을 끄는 상징적 요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청소년의 활동적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을 비롯하여 학부모, 교사, 지도자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응모기간은 4월 17일(화)부터 5월 16일(수)까지이며, 응모방법은 e청소년 공모전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분야별 제출 규격에 맞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청소년의 달 5월에 전라북도 군산에서 열리는 2018년 청소년박람회에서 청소년 및 학부모, 지도자 등 참가자의 현장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12편의 우수작에는 총 상금 500여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조형물 디자인 공모의 우수작은 실제 서울역 광장에 설치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활용할 계획이며, 1인 방송 우수작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의 유튜브 등 영상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현정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정보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의 자유로운 시각으로 창의적 디자인과 다양한 영상물이 제작되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3. 3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4. 4 "수수료 없이 환불" 소식에…김호중 팬들 손절, 취소표 쏟아졌다
  5. 5 매일 1만보 걸었는데…"이게 더 효과적" 상식 뒤집은 미국 연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