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속에 '동양화'…한국의 美 넣은 우리카드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 2018.04.04 17:51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 동양화가 김현정 작가 협업 통해 작업…특별 전시회 개최

지난 2일 출시한 우리카드의 포인트 적립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POINT'가 혜택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카드의정석 POINT'는 업계 최초로 동양화의 색채를 카드 디자인에 적용해 기존 신용카드들과의 차별화된 디자인 기준을 만들어냈다.

우리카드는 4일 오wjsghk whady후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카드의정석 POINT 출시를 기념해 디자인을 맡은 동양화가 김현정 작가의 특별 전시회를 열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참신한 발상 및 주제, 표현기법 등으로 인기가 높은 김 작가가 충실한 기본기를 추구하는 이번 상품의 의미를 전달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취임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은 '카드의정석 POINT'를 만들면서 상품명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김 작가와의 협업 뿐만 아니라 카드 플레이트 등에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기법을 도입해 외형적으로 '정석'을 보여주고자 한 것도 정 사장의 의지가 컸다. 예술과 광고의 합성어인 아트버타이징은 미술, 음악 등 예술적 요소가 핵심이 되는 광고를 뜻한다.

'카드의정석 POINT'는 김 작가의 작품 '과유불급'이 적용됐다. 지나친 소비가 아닌 현명한 소비를 유도하겠다는 출시 의도를 반영해서다. 작품이 액자에 들어 있는 것처럼 시각적 효과도 주었으며 카드 오른쪽 윗부분에는 지갑에서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ㄱ'자 홈을 배치해 편의성도 높였다. 우리카드는 카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김 작가의 대표작들을 광고에도 활용해 고객과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상품은 신용카드 2종,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돼 있다.‘카드의정석 POINT’는 기본 적립률이 0.8%로 전월 실적이 30만원을 넘으면 한도제한 없이 모든 업종에서 포인트가 적립된다. 여기에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동통신·대중교통·전기차 충전은 이용금액의 5%, 커피·영화는 3%, 백화점·대형할인점·온라인쇼핑·주유·해외매출은 1%가 적립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서비스로 결제하면 3%를 추가로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의정석 POINT 주거래’는 이동통신·대중교통·전기차 충전에 사용시 이용금액의 3%가 적립되며 나머지는 ''카드의정석 POINT'와 동일하다. 체크카드인 ‘카드의정석 POINT 체크’는 10대 업종에서 최대 1.5%가 적립되며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추가로 1.5%가 적립돼 최대 3%를 쌓을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