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블록체인 밋업 ‘커넥트 2018’개최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 2018.04.02 11:32
코인원은 지난 3월 30일 여의도 코인원블록스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밋업 ‘커넥트 2018’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블록스는 지난해 10월 ‘퀀텀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원블록스는 전 세계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교류의 장을 조성해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중심지로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밋업은 ‘암호화폐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탈중앙화 네트워크와 확장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밋업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프토(Gifto)’와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가 참석했으며,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쿠블(KUBL)’과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으로 구성된 암호화폐 연구 동아리 ‘크립토팩터(Cryptofactor)’도 함께했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약 100여 명의 일반인과 대학생이 참석했다. 또한 코인원블록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서도 동시 생중계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블록스는 단순히 고객상담 창구가 아닌 올바른 정보 제공과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끊임없는 노력과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커뮤니티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원블록스는 온라인 상에서 이뤄지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기본적인 고객상담은 물론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전문가의 상담도 가능하다. 코인원블록스 밋업은 상시로 진행되며 ‘코인원블록스 밋업’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
  5. 5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