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즐길는 대국민 퀴즈쇼 드랍더큐(Drop the Q) 오픈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 2018.03.23 11:58
중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전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Beat the Q’ 라이브 퀴즈쇼가 ‘드랍더큐(Drop the Q)’라는 타이틀로 공식 런칭하였다.

‘Drop the Q’는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퀴즈를 풀고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에 있던 단순 퀴즈 앱과 다른 차별점이다. 이는 Drop the Q 생방송 시간에 맞추어 접속하고 12개 문제를 다 맞추면 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속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데까지 큰 어려움이 없는 까닭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서비스 장점이다. 특히 퀴즈쇼는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바쁜 직장인 또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에 관계자는 “Drop the Q를 시청자가 재미있게 즐기고 진행자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예컨대,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생기는 부활카드 시스템과 같은 기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명의 진행자’와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특별 진행자’는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라이브 퀴즈쇼는 ‘틱톡(Tik Tok)’ 앱 내에서 접속할 수 있다. 틱톡은 짧은 비디오 제작 앱(App.)으로 10~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앱 서비스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