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시진핑에 국가주석 재선출 축전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 2018.03.18 15:46

[the300]"中 사회주의 건설 성과 이룩하길…조중관계 발전 확신"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11일 (현지시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13기 전인대 3차 전체회의서 헌법개정안 투표결과를 듣고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뉴스1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국가주석과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재선출된 데 대해 축전을 보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김 위원장이 전날 시 주석에게 축전을 보냈다며 이 같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국무위원장' 명의의 축전에서 "당신이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3기 제1차 회의에서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다시 선거된 데 대해 진심으로 되는 축하를 보낸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중국 인민이 당신을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영도 밑에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기를 바란다"며 "나는 조중(朝中) 두 나라 사이의 관계가 두 나라 인민들의 공동의 이익에 맞게 발전되리라고 확신하면서 당신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가 있을 것을 축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중국 전인대는 17일 이날 참석한 2970명의 대표 전원의 만장일치로 시진핑을 중국 국가주석으로 재선출하고, 군 최고사령관인 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도 재선출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