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제143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2018.03.14 16:50
3월 24일(토) 전 10시 5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제143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34회 매일차이나 중국어특강, 1부 오찬과 강연 및 교류, 2부 중국지식 특강, 3부 진리의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시사원어스터디 순으로 진행된다.

제143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사진제공=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34회 매일차이나 중국어 특강은 10시 5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링링 쌤'과 '쏭쏭 쌤'이 각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사전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링링 쌤은 '진리교수 원어강의 예습반', 쏭쏭 쌤은 ‘중국어 기초 발음 특강’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1부는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정형미 대표(제이엘무역)와 이재헌 대표(JH인터내셔날)가 ‘가슴뛰며 시작하는 창업스토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 정 대표와 이 대표는 ‘아이템은 열정이다’, ‘경험에서 얻는 기회’, ‘학습이 자본이다’를 중심으로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창업 시 힘들었던 점, 창업을 통해 느낀 점 등 진솔한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2부는 14시부터 15시까지 윤태옥 작가의 중국 지식특강 '중국에서 만나는 한국독립운동사'가 진행된다.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들의 자취를 중국 각지의 현장에서 찾아 소개할 이번 특강은 ‘중국대륙의 우리 역사’, ‘광야의 초인’, ‘진정한 동맹자들’, ‘지금도 살아있는 독립투쟁’으로 구성된다.


3부는 15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리 교수가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를 진행한다. 진 교수는 '중국 창업 이야기'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중국 창업가들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창업전략 및 시사점을 알아본다. 특강의 내용은 ‘走窄门(좁은 길을 가는 용기)’, ‘实业致胜(제조업으로 승부 걸기)’, ‘能力至上(능력지상주의)’으로 구성된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4부는 17시부터 18시까지 진리 교수와 함께하는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터디 형식은 스터디 참가자에게 스터디자료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자료의 일부를 외워오고 스터디 당일 발표 및 토론을 한다. 시사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진행되며,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당일 강연 프로그램은 모두 선택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고 중국사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기회가 제공된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