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김세연 국회의원에 명예위원장 위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03.12 15:41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비즈니스스쿨은 최근 국회에서 제1회 제로헝거 정책간담회 및 명예위원장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세연 제20대 국회의원, 임형준 WFP한국사무소 소장, 이종현 제로헝거 캠페인 조직위원회 위원장, 김영종 ㈜프릭 대표, 박인호 ㈜유니에스 상무, 한남대 김온수 담당과 전국 고등학생 유스코디네이터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세연 국회의원이 제로헝거 유스코디네이터 명예위원장으로 위촉됐으며, 압두디엥 WFP서아프리카 본부장의 축하 영상 및 친서가 김 의원에게 전달됐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 청소년과 대학생이 '세계시민' 의식 속에서 좋은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미래 대한민국 교육도 세계시민 가치를 잘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정책간담회에서는 국제 사회에서 소외 받고 있는 서아프리카 기아 종식을 위한 국내 협약 법안 및 세계시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대한민국 IT기술 교류뿐만 아니라 국제적 관심이 높아진 한류 스타 및 예능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 문화 콘텐츠 교류를 통한 서아프리카 제로헝거 관심 촉구 캠페인 진행 법안 등 다양한 제언이 제시됐다.

또한 아프리카TV 자회사이자 전문 MCN(다중채널 네트위크) 회사인 ㈜프릭은 1인 크리에이터 분야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 하는 제로헝거 위치 MCN방송 개설 및 운영 등 제로헝거 유스코디네이터의 홍보활동을 지원하는데 협약을 체결했다.

한남대 린튼스쿨는 전국 고등학생 린튼 모의UN-WFP총회를 올해도 기획해 조기 글로벌 인재 육성 및 제로헝거 유스코디네이터의 오프라인 홍보활동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제2회 린튼 모의UN-WFP총회는 오는 7월 실시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애 안 낳으려던 한강, 마음 바꾸게한 남편의 한마디…누리꾼 "감동·낭만"
  2. 2 "너만 알고 있어, 여기 개발된대" 땅 샀더니…평당 1만원에도 안 팔렸다
  3. 3 동생은 붙잡고, 형은 80번 찔렀다…"피나요, 빨리요" 다급했던 그날[뉴스속오늘]
  4. 4 직원 60%가 연구 인력…'K배터리'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비결
  5. 5 [단독]"상속세로 때웠지만 관리비만 350억"...애물단지된 '주식물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