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영 대표는 "중국에서 '육발제' 특수 허가류로 위생허가를 받은 TS샴푸를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 정식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제 일반 무역으로 중국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중국 내 백화점, 면세점, 로드샵 등 오프라인에도 정식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탈모닷컴은 지난 몇 년간 중국 내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황치열을 비롯해 배우 송지효, 차인표 등 한류스타들을 내세워 공격적인 중국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기영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TS샴푸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인삼, 쑥, 측백나무잎 등 20가지 자연유래 성분과 비오틴 등 4가지 핵심성분을 함유한 TS샴푸의 우수성을 널리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탈모닷컴은 광저우 박람회장에서 초록색 아치형 부스를 마련해 배우 이하늬를 모델로 발탁한 TS착한치약, TS베이비샴푸, TS비오틴샴푸 등 다양한 신제품을 TS샴푸와 함께 선보이며 참관객과 바이어, 중국 현지 언론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탈모닷컴 관계자는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탈모닷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광저우 박람회를 시작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탈모닷컴은 자사 온라인몰을 비롯해 국내 GS홈쇼핑, CJ오쇼핑, 올리브영, 롯데 롭스(LOHB's), GS25 편의점, 롯데백화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48회를 맞은 2018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는 광동성 미용미발 화장품 항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1989년 출범한 중국 최대 미용∙화장품 전문 박람회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