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국내 배당주 펀드인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 출시

머니투데이 진경진 기자 | 2018.03.12 09:54

KB자산운용은 배당 여력이 풍부한 국내 기업들에 투자하는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를 신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는 배당 여력이 풍부한 기업 중 주주가치 제고를 통해 향후 배당성향 증가 가능성이 있는 기업과 사업구조개선 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한다.

포트폴리오 구성은 금리 대비 배당투자 매력도 등 정량평가 지표와 경영진, 이사회, 지배구조 개선의지 등 정성평가 지표를 종합해 투자대상 기업을 분석한다. 40~60개 종목에 집중투자하며 펀드 규모가 증가할 경우 투자대상 기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는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460%)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11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060%)과 C-E형(연보수 1.260%, 온라인전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


정용현 밸류운용본부 매니저는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소액주주권 강화 등 기업지배구조 개편, 주주환원정책 확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연 500회 이상의 기업탐방을 통해 축적한 KB자산운용의 기업가치분석 노하우를 활용해 투자한다"고 말했다.

펀드는 부산은행, 수협은행, 교보증권, 현대차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제대로 지원해도 모자랄 판에…" 안세영, 세계랭킹 2위로 밀렸다
  2. 2 "흑백요리사 남은 음식? 다 폐기처분"…스태프도 손 못 댄 이유
  3. 3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4. 4 "치킨값 벌려다 무슨 일"…코스닥 개미들 단체 '멘붕'
  5. 5 "말 짧게 하지마" "의원이란 사람이"…독해진 '육사 선후배' 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