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실천공학기술자 34인 성공스토리 단행본 발간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03.08 19:00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은 최근 '잠재력, 가능성, 기회를 경험하라'는 제목의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에는 대학 정체성이자 인재상인 '실천공학기술자'로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졸업생 34명의 성공스토리가 담겼다.

실천공학기술자란 전공지식과 실무역량을 바탕으로 기업 현장에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갖추고 직원교육 수행 등 학습문화를 이끄는 공학자를 말한다.

이 책에는 대기업, 외국계기업, 공공기관에서 핵심인재로 일하는 직장인, 대학 교수, 벤처기업 CEO, 국내외 연구소 연구원, 직업훈련기관 대표 및 교수 등 34명의 코리아텍 졸업생의 ▲코리아텍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대학생활 체험기, ▲취업 성공 스토리, ▲시련을 극복해 낸 방법,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얻은 통찰력과 지혜, ▲미래를 불안해하는 청년들에게 주는 진로탐색과 경력개발에 대한 메시지 등이 담겼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서 근무하는 김남규(메카트로닉스공학부 01학번) 동문은 "코리아텍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은 회사나 조직에서 실제로 필요한 역량을 습득하는 데 강점이 있다"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 뿐 아니라 사내 임직원 대상으로 역량강화 코칭교육, 내부 컨설턴트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S.LSI 사업부에서 근무하는 추대영(신소재공학부 08학번) 동문은 "코리아텍 재학시절 랩(LAB)에서 선후배와 함께 모여 공부하며 전공지식을 함양한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됐다"면서 "회사에서도 지식을 공유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이 높아지고 구성원과 소통하고 협동하는 역량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다산에듀 대표 전병칠(전기공학과 00학번) 동문은 "주변 사람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고 바라보는지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며 "회사에서 뿐 아니라 인생에서도 나의 소신대로 삶을 꾸려가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기영 총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책은 실천공학기술자로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며 아름다운 삶을 일구는 34인의 배움에 대한 열정, 일에 대한 사랑, 창의적 사고를 통한 성취의 스토리가 녹아있다"며 "코리아텍 실천공학기술자는 사회 곳곳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공신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코리아텍에서 배운 전공실력과 인성을 통해 잠재력, 가능성, 기회를 늘렸고 결국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인재로 활동하며 우리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많은 청년들이 이 책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미래를 그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