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벽걸이형 공청기 출시…B2B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 2018.02.26 11:00

블루스카이 4000 출시…'저소음 학습 모드' '6중 청정 시스템' '레이저 PM1.0 센서' 등 특징

삼성전자 모델이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블루스카이4000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학교·병원 등 공기청정기 수요가 다변화됨에 따라 B2B(기업간거래) 시장을 겨냥한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4000'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나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에서도 제품에 부딪힐 염려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뿐만 아니라 제품 설치 공간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블루스카이 4000'은 청정면적 99㎡·85㎡ 2개 모델로 출시된다. 평균 면적이 67.7㎡인 일반 교실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85㎡ 모델 기준)으로 전기 사용료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저소음 학습 모드'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실내 청정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해 35db(데시벨) 이하의 저소음으로 운전, 교실, 독서실, 병원 같이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6중 청정 시스템'을 갖춰 각종 유해 물질을 빠르게 제거하는 차별화된 청정기능을 자랑한다. △극세필터로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우선 걸러낸 후 △숯 탈취필터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과 유해가스, 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미세먼지 집진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이밖에 전문 계측 장비 원리를 활용한 '레이저 PM1.0 센서'도 탑재했다. 지름 0.3㎛의 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하고 가스 센서로 유해가스 오염도까지 감지해 실내 ‘종합 청정 지수’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준다.

'블루스카이 4000'은 또 와이파이 연결을 기반으로 한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탑재, '스마트싱스(Smart Things)' 앱을 통해 외출 중 실내 공기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제어, 필터 교체주기 확인 등을 간편하게 실행시켜 준다.

아울러 미세먼지 집진필터와 숯 탈취필터가 일체형이라 한번에 교체 할 수 있고 극세 필터를 간편하게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벽면에 부착돼 있어도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 할 수 있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인석진 삼성전자 상무는 "실내 공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 뿐만 아니라 학교,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 중에 있다"며 "시장 요구에 맞춘 혁신 제품들을 지속 선보여 B2B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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