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만찬맥주' 사장이 홈플러스 행사에서 한 말은…

머니투데이 박진영 기자 | 2018.02.23 15:31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 진행…"협력사와 함께 고객 통찰력 키워갈 것"

홈플러스는 지난 22일 저녁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협력사 초청 콘퍼런스'(2018 Supplier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그 동안 동반성장에 힘써준 협력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상생의 길을 가겠다는 의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을 비롯 임직원과 대·중소기업 협력사 대표 및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강삼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는 "강서맥주, 달서맥주 등 지역맥주는 홈플러스의 적극적인 홍보지원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며 "소규모 회사 상품이 대형 유통업체의 중앙매대에 진열된 것을 넘어, 청와대에까지 초청받아 대통령께서 직접 맥주를 따라주시는 영광을 얻을 수 있어 눈물이 날 정도로 감사했다"고 말했다.

세븐브로이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는 지난해 7월 대통령과 대기업 총수들이 만나는 간담회 만찬주로 선정되며 '문재인 맥주'로 알려지는 등 화제를 모았다. 이후 판매량과 인지도가 크게 늘었는데 홈플러스에서는 2016년 말 대형마트 최초로 이들 지역 크래프트 비어를 들여와 적극적으로 판매와 유통을 했다.

이어 "신규 진출의 장벽이 높았던 대형유통업체 입점의 문을 열어준 홈플러스의 상생활동 덕분에 이제는 대기업 경쟁사를 뛰어넘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한해동안 함께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모든 협력사에 감사인사를 전한 후 홈플러스의 비전(Vison)을 발표하며 '신뢰를 통한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사장은 먼저 "유통업에 있어서는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혼자서 해낼 수 있는 일이 없다"며 "사람과 조직, 파트너간 팀워크의 진정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업종이기에 유통업을 사랑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유통업은 삶의 현장과 가장 밀접해, 열심히 노력한 만큼 가장 정직하게 대가가 이뤄지는 정직한 산업"이라며 "단순히 물건을 팔기만 하는 장사꾼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근면과 성실함을 갖춘 '상인정신'이 있다"고 유통업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임 사장은 또 '대형마트의 미래를 어떻게 재탄생시키느냐'가 임직원들과 파트너사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들에게 가장 밀착된, 생활에 의미가 있는 사업으로 재탄생 시킬 것"이라며 "협력사와 함께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갖춰 업계를 선도하고 변화한다면, 고객에게 더 진정성있는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엄승희 홈플러스 상품부문장(부사장)과 이찬기 영업부문장(전무)의 발표와 △상생협력 성공사례 공유 △협력사 대표들과의 질의응답 △우수 협력사 시상 △사내 아카펠라 동호회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지며 협력사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자리가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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