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2018 산학협력 Festival 개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02.23 11:03
창원대학교는 지난 22일 대학 체육관 및 도서관에서 2018 창원대학교 산학협력 Festival을 개막했다고 23일 밝혔다.

LINC플러스사업단 주관, 교육부, 경남도, 창원시,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23일까지 열리는 2018 창원대 산학협력 Festival은 창원대 학생의 우수 아이디어를 전시하고, 학생과 기업 간 쌍방향 교류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과 사물인터넷 시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창업 학습 공간인 메이커아지트(MAKER AGIT) 개관식을 비롯해 드론 및 로봇 체험, 가족회사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 핵심은 경남 최초로 도서관 내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인 메이커아지트를 조성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도서관이 창작공간으로서 진화·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창원대 박경훈 LINC플러스사업단장은 "열정과 생동감 넘치는 현장에서 다양한 울림으로 창원대 학생은 물론 대학을 찾는 기업체, 일반시민 모두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3. 3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