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02.21 14:02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학생들이 지난 19일 개최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리아텍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서 문성은, 김희수, 서지영(전기·전자·통신공학부 4학년)으로 구성된 CtR팀은 '빛나는 남산지구'라는 아이디어로 대상과 200만 원 상금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분야에 창의적인 아이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10개 팀(중앙대, 인하대, 아주대, 서강대, 한국산업기술대, 가천대, 경북대, 부경대, 코리아텍 등)이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출해 경쟁을 벌였다.


이규만 코리아텍 LINC+사업단장은 "타 대학과 연계해 미래 주역인 청년 세대의 실질적인 창업 및 지역경제 주체로서의 참여를 유도한다"며 "경쟁력 있는 창의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텍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도시 요소를 발굴함으로써 지역 취·창업의 새로운 산업분야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