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근로시간 통계 공개…고용부 'e-현장행정실' 개시

뉴스1 제공  | 2018.02.20 12:05

21일 서비스 시작

=
고용노동부 e-현장행정실 메인 화면(고용노동부 제공) © News1
고용노동부는 고용노동 분야 정보를 담은 디지털 상황판인 '고용노동부 e-현장행정실' 서비스를 21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e-현장행정실은 고용, 노사관계, 산업재해 등 관련 통계를 국민에게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이번에 1단계로 제공되는 정보는 전체 정보의 70% 수준이며 Δ고용·임금·근로시간 등 노동시장 정보 Δ근로감독·임금체불 등 노동정책 정보 Δ여성·중장년·장애인 등 정책 대상별 정보가 제공된다.

3월 중순 시작되는 2단계 서비스에서는 Δ비정규직 Δ노사관계 Δ청년일자리 Δ산업재해 등 1단계에서 제외된 정보(30%)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부 홈페이지에서 e-현장행정실에 접속하면 누구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2단계부터는 인터넷 외에도 스마트폰 등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영주 고용부 장관은 "e-현장행정실을 통해 노동시장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국민들께 제공하는 정보의 양과 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투명한 행정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