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평창올림픽 응원 광고 조회 200만회 돌파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8.01.17 11:31

모션그래픽 기법 적용해 역동적 느낌 전달…스피드 경쟁에 국민 응원 메시지 담아

SK이노베이션 평창동계올림픽 응원광고/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는 기업PR캠페인이 공개 15일 만에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 영상에 스피드 스케이팅,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 하키, 스키 점프 등 스피드 경쟁에 국민들의 응원이 더해질 때 성공적 대회 개최가 가능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캠페인 영상은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을 접목해 제작됐다. 모션그래픽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사진 또는 그림에 효과를 주어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내는 기법이다. 역동적인 움직임과 선명한 색채를 활용해 정보 전달력이 좋은 광고 기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에 등장한 모든 숫자를 더해 정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4. 4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5. 5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