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고용노동부 일경험지원사업 성과평가 '우수'

대학경제 심현영 기자 | 2018.01.08 12:11
부천대학교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하는 2017년 일경험지원사업 운영기관 성과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일경험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층 취업지원 사업이다. 기업과 학교, 훈련기관 등이 협력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진로·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는 '재학생 직무체험',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 2가지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 직무체험은 인문·사회. 예체능계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고용노동부가 지원해 참여학생의 실제적인 직무경험을 제공한다. 조기 진로준비 및 취업을 위한 입직기간 단축을 지원하며 올해 93개 대학이 참여했다.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은 청년에게 다양한 직업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우수한 중소·강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및 노동시장으로의 조기입직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전국 37개소(기업·대학)에서 실시되고 있다.


부천대에서는 총 166명 재학생(직무체험 126명,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 40명)이 참여해 학생 개개인의 진로·취업역량을 강화했다. 지난 4월 개소한 대학일자리센터는 사업에 참여하는 재학생의 진로·취업상담, 기업매칭지원, 사후관리 등 사업 전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학 내 실제적인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인프라 구축했다.

한편, 우수평가를 받은 기관(대학)은 향후 2018년 고용노동부 일경험사업 선정 및 우수체험기업 추천 등 가점이 부여된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