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에 종사 중인 마케터, 1인 사업체와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콘텐츠 마케터·수익모델에 대한 소개 및 성공전략, 2부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성공전략 등을 다룬다.
크몽의 박현호 대표는 "크몽은 프리랜서들이 모이는 온라인 플랫폼이고, 위워크는 오프라인 오피스 플랫폼"이라며 "크몽과 위워크 모두 프리랜서와 긱 이코노미(gig economy)와 관련된다는 점에서 연대감을 느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긱 이코노미란 산업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로 계약을 맺고 일을 맡기는 경제 형태를 의미하는데 인터넷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일할 수 있는 디지털 유목민을 뜻하는 '디지털 노마드'족이 늘어남에 따라 점차 새로운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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