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회장 "5G 상용화 본격 추진..글로벌 1등 도약 발판 만들자"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 2018.01.02 09:34

임직원에 신년사 발송..국민기업 사명과 책임 당부

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KT그룹 신년 결의식'에서 황창규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T
황창규 KT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올 2월 평창에서 세계 최초 5G(5세대 이동통신) 시범서비스 성공을 바탕으로 5G 상용화를 본격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황 회장은 2018년이 변화의 '결정적 순간'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부탁하는 한편 국민기업으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일 KT에 따르면 황 회장은 KT그룹 모든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신년사를 발송,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이 이뤄낸 성과를 치하하고 2018년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황 회장은 첫째 통신 시장의 변화가 가시화되고 그룹사마다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2018년은 ‘결정적 순간’이 될 것이라고 진단, 이를 글로벌 1등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1964년 도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컬러TV 위성중계 후 일본이 전자산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던 것처럼 KT가 평창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ICT 역량과 5G 리더십을 보여준다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플랫폼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것.

황 회장은 평창에서 5G 시범서비스 성공을 바탕으로 5G 상용화를 제대로 준비해야 하며 5G 상용화를 위해 네트워크 인프라뿐 아니라 서비스 개발도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1년여 동안 진전이 있었던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금융거래, 기업∙공공가치 향상, 재난∙안전∙보안 등 5대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경쟁사의 도전이 거센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확실한 혁신이 필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금융거래 플랫폼에서는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미래 역량의 중요성도 빠트리지 않았다.


두번째로 황 회장은 국민기업 KT로서 사명과 책임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황 회장은 "국민들로부터 KT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것은 물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라는 기대와 요구를 받고 있다"고 지적하고 "국민기업으로서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황 회장은 국민들이 편안한 삶을 누리도록 환경, 안전, 건강 등에서 당면과제 해결에 앞장서는 한편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협업해 함께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협력기업의 성장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황 회장은 KT그룹에 내재화된 변화 역량을 보다 심화시켜 줄 것을 부탁했다. 2018년 새로운 경영 어젠다를 제시하는 대신 소통∙협업∙임파워먼트, 싱글(Single) KT, 열정과 끈기의 기업문화, 고객인식 1등, 한계 돌파 등 그동안 KT그룹을 변화시켰던 노력들을 한 차원 높여야 한다는 것.

일하는 프로세스, 협업 방식, 조직 문화, 개인의 역량개발 등에서도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치로 끌어 올려 KT만의 ‘확고한 차별화’를 만들 것을 주문했다.

한편 황 회장은 신년사 발송에 앞서 이날 아침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KT스퀘어에서 2018년 각오를 다지는 ‘그룹 신년결의식’을 주관했다.

이 자리에서 황 회장은 “2018년 평창 5G 성공을 바탕으로 5G 상용화의 주도권을 확실히 하고,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인 AI, 블록체인 등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만드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8년 KT그룹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도 있지만 수많은 한계를 돌파한 6만여 구성원들과 더불어 성공하고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