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김난도 교수 초청 특강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7.12.22 16:40
세종대학교는 오는 27일 '아프니까 청춘이다' 저자로 유명한 서울대 김난도 교수를 초청해 제4회 세종 공감오디세이 문화 콘서트에서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김난도 교수는 소비트렌드 분석가로, 지난 2009년부터 트렌드코리아 시리즈를 통해 그 해 주요 소비 전망을 예측하는 책을 발간하고 있다.

제4회 세종 공감오디세이에서 김 교수는 '트렌드 코리아 2018 황금 개의 해,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 특강에서 2017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를 열광시킨 10대 트렌드상품을 선정해 그 배경 트렌드와 시사점을 제공한다. 또한 내년 대한민국 소비문화 흐름을 예측해 위기의 터널을 재치와 기지로 극복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세종 공감오디세이 문화콘서트는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재학생 및 졸업생,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강은 세종대 학생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오후 6시30분부터 선착순 입장한다.

신 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창조적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학생에게 제공하며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제, 과학, 문화 등 학생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아시아나 마일리지 자동소멸? 전용몰은 다 품절"…쓸 곳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