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12.15 17:28
김포대학교는 지난 14일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인증패) 수여식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등을 선정해 포상하고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발간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에 활용한다. 올해 교육기부 우수기관 부문은 기업, 대학, 공공기관, 단체 등 총 14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대학에서는 김포대를 포함해 총 3개 대학이 선정됐다.

김포대는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관내 초·중·고 학생에게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기부라는 대학 사명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 지원, 진로 체험처 제공 등 학교 밖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자유학기제 전문 시행 이전부터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과 자유학기제 정착과 청소년 진로직업체험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 거점대학으로써 지역 내 청소년에게 교육기부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현재 11개 분야 체험 프로그램으로 부서·학과별 자원을 활용해 초·중·고 진로체험을 통한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