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SIM) 2대 구매

머니투데이 황시영 기자 | 2017.12.06 09:10
제주항공 항공기/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조종사의 운항훈련 품질을 높이기 위해 모의비행훈련장치(Simulator·시뮬레이터) 2대를 구매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주한 캐나다대사관에서 세계 최대 시뮬레이터 제작 및 항공인력 양성업체인 CAE(Canadian Aviation Electronic) 측과 시뮬레이터 2대 구매 및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구매 금액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제주항공은 이번 최신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자체 운항훈련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그동안은 한국항공대학교의 시뮬레이터를 써왔다.

특히 조종사의 시뮬레이터 훈련데이터를 확보, 맞춤형 EBT(Evidence Based Training) 프로그램으로 조종사별 기량 및 안전운항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조종사를 채용할 때 지원자의 기량 평가도 자체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시뮬레이터 1대당 30명의 조종사 훈련이 가능하다. 따라서 2대의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면 60대 이상의 항공기를 운용하더라도 자체훈련이 가능해진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독자적인 운송·정비·조업 능력에 이어 안전운항에 기초가 되는 조종사 훈련시스템까지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3. 3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