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5개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7.11.24 18:41

영상광고통합대상, 온라인광고 통합 대상 등 수상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의 한 장면/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영상광고통합대상을 포함해 온라인광고 통합 대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 프로모션 금상, 공익광고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와 함께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평소 사람들이 생각하는 작은 아이디어로 따듯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취지 하에 시작됐다. GS칼텍스의 브랜드 슬로건인 'I am your energy'의 핵심 메시지를 관통하는 캠페인이다.

대표적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익명성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이기 위해 통화연결 전 상담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임을 인식시키고, 상담원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를 돌이켜 볼 수 있게 기획됐다.


3개월 간 1300만 이상의 영상조회수를 기록했고 특히 자발적 영상공유로 19~24세 연령층에서는 약 43.5%가 광고를 접촉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상훈 GS칼텍스 홍보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우리 주변에서 일상의 에너지를 통해 작은 아이디어들을 모으고, 이를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로 실현해 나가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