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전략부터 힐링까지…서초구, 수능 후 수험생 챙긴다

뉴스1 제공  | 2017.11.23 17:25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서초구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서초구 제공)© News1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5일 오전 10시 양재동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2018학년도 대입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1부에서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2018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선 예측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 원장이 수능 성적대별 지원전략 등을 제시한다. 지난해와 달리 절대평가로 치러진 수능 영어 반영비율의 상대적인 영향력도 분석한다.

관심 있는 수험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설명회 현장에서 대입설명회 자료집과 배치참고표 등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s://goo.gl/YBihYx)에서 예약할 수 있다. 문의는 방배교육지원센터 (02)598-0038.

12월 6일부터는 ‘찾아가는 건강 힐링 프로그램’이 세화여고를 시작으로 수험생 학교를 찾아간다. 수능 후 해방감, 허탈감 등 수능 스트레스를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웃음치료 전문강사가 학생들을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려주며, 음주 및 흡연 예방교육도 한다.


조은희 구청장은 “모든 대입 수험생들의 꿈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3. 3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4. 4 1년에 새끼 460마리 낳는 '침입자'…독도 헤엄쳐와 득시글
  5. 5 "수수료 없이 환불" 소식에…김호중 팬들 손절, 취소표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