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3040 직장인 위한 '퇴근길 자산관리 세미나'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17.11.16 13:15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30대와 40대 고객 150여명을 초청해 '퇴근길, 자산관리 전문가를 만나다!'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30대와 40대 고객 150여명을 초청해 '퇴근길, 자산관리 전문가를 만나다!'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직장인들과 은퇴준비 고객들의 자산관리와 미래설계를 위해 월급통장 관리, 목돈 굴리기, 은퇴설계 등 전문가의 '자산관리 3단계 특강'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스치듯 안녕, 나의 월급통장 리셋하기'를 주제로 직장인의 월급통장 관리노하우, 2부에서는 '현명한 투자자의 포트폴리오 따라하기'를 통해 목돈을 효과적으로 굴리는 팁, 3부에서는 '같은 월급, 다른 미래 설계하기'를 주제로 다양한 은퇴준비 방법이 소개됐다.


특히 전 금융기관에 가입중인 연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민은행의 'My연금' 서비스에 직장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벤트 부스에서도 My연금 체험을 통해 본인의 노후준비 현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퇴 준비 시기의 고객들이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연금자산 관리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전 국민이 0세부터 시작하는 연금준비를 활성화 하기 위해 'KB내아이 연금저축계좌' 등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2. 2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3. 3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