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u클린 초중고 글짓기&포스터 공모전 20일까지 접수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 2017.10.13 08:16

13회 u클린 글짓기&포스터 공모전 접수 연장

머니투데이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u클린]초중고 글짓기&포스터 공모전 작품 접수 기한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합니다.

당초 13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을 예정이었지만 추석 연휴가 길었던 점과 중간고사 등 학사 일정에 따른 준비 기간 부족으로 기한이 촉박하다는 요청을 반영해 접수기간을 연장키로 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4차산업혁명 시대, 달라진 u에티켓’으로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u클린 글짓기·포스터 공모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된 u클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3년간 이어지며 참신한 작품들을 통해 따뜻하고 건전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에 동참해 왔습니다.

글짓기와 포스터 부문에서 각각 작품을 접수하며 1인당 1개 부문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세상과 소통하면서 가슴이 따뜻해졌던 경험이나 사례, 스마트폰 사용예절 및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사례, 사이버 학교 폭력, 불건전 사이트, 게임중독, 개인정보 유출·사생활 침해 등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나 이를 슬기롭게 극복했던 사례 등에 관한 작품을 받습니다.


글짓기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고, 포스터는 우편이나 내방(머니투데이) 접수해야 합니다. 1, 2차 심사를 거쳐 초·중·고 각 부문별로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해 총 30편에 대한 시상이 이뤄집니다. 심사결과는 10월 말 머니투데이 u클린 홈페이지(uclean.mt.co.kr)를 통해 발표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