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통합 스마트콘텐츠플랫폼 및 스마트홈디바이스 미국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17.10.11 16:22
한국 본사를 중심으로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에 해외법인을 두고 있는 타이탄플랫폼(대표 윤재영)이 지난 4일 미국 LA에서 ‘글로벌 스마트 홈 디바이스 & 콘텐츠 테크 데모(Global Smart Home Device & Content Tech Demo)’를 개최해 미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고 11일 밝혔다.

타이탄플랫폼 타이탄 플레이 & 타이탄 코어 美 론칭 행사 사진/사진제공=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는 앞으로 타이탄플랫폼이 새롭게 그려갈 CPND(Contents, Platform, Network, Device) 생태계의 청사진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타이탄 플레이’, ‘타이탄 코어 5’, ‘타이탄 AI’ 등 주요 서비스를 소개했다.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콘텐츠 보호기술 TCI(TiTANplatform Content Identifier)는 타이탄플랫폼의 독자 기술로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타이탄 플레이’는 누구나 콘텐츠 감상과 공유가 가능한 오픈형 서비스로 영화, 방송, 라이브TV, 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홈 디바이스 ‘타이탄 코어 5’는 타이탄 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IoT 홈 게이트웨이, 클라우드 가라오케, 스토리지 등 주요 서비스를 통합한 새로운 유형의 디바이스다.

또한 타이탄플랫폼은 차세대 인공지능 제품인 ‘타이탄 AI’를 선보였다. 가정용 인공지능 제품으로 스크린이 탑재돼 있어 음성 외에도 모션 인식, 이미지 인식, 터치 등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음성비서 기능부터, IoT, 레시피 검색, 와인 스캔, O2O, 영상통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확대했다.

윤 대표는 “CPND에서 하나만 집중해 성공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며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 사용자들의 생활을 아우를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리안 섹스톤 북미법인 CEO는 “현재 다양한 IoT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다양한 플랫폼들을 연결할 통합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타이탄플랫폼만의 새로운 플랫폼 기술과 스마트홈 생태계 구축의 기초가 될 다양한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 확산시켜 북미에서 좋은 선례를 남기겠다”고 전했다.

타이탄 플레이는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타이탄 코어 5는 타이탄플랫폼 사이트를 비롯해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한편 타이탄플랫폼은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 참가해 타이탄 코어의 추가 제품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아이 낳으면 1억 지원, 어때요?" 정부가 물었다…국민들 대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