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 취업 토크콘서트 개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7.09.27 00:55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6일 교내 창대체육관에서 2017 취업 토크콘서트 행사를 1천여 명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학 취업역량 강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오복수 대전지방노동청장의 '청년 취업정책' 주제를 비롯, 선병원 신광성 인사총무팀장의 '최근 의료분야 채용 경향'과 '우량 기업 취업 전략'등 다양한 주제의 옴니버스 토크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은기 총장은 "최근 2개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에 모두 선정돼 더욱 좋아진 교육 여건속에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재학생 취업의지가 승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재학생들이 특강 강사들에게 '정부의 청년 취업정책 중 대학생들이 알아야 할 노하우'와 '창업과정의 어려움', '중소기업 취업의 전망'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한편, 이번 취업 토크콘서트에서는 인기 연예인 슈퍼주니어의 이특 씨가 대학을 찾아, 취업과 꿈의 기로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을 위한 메시지 등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해 Fun-Fun Talk를 진행하기도 했다.

외에도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Good-job 행복드림버스가 상담을 벌였고, 청년인력관리센터에서는 지문 적성검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